디지털타임스

 


카페24, 기업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공식 오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페24는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공식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중대형 기업별 사업구조에 최적화된 '소비자 직접 판매(D2C)' 방식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 최대 규모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유연한 커스터마이징(기능 맞춤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일례로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은 온라인 스토어에 주문형 출판 서비스(Print On Demand, POD) 기능을 탑재했다. 농심몰에 접속해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문구를 상품에 넣어, 세상에서 하나뿐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팝을 이끄는 JYP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샵인 JYP SHOP(JYP샵)에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등 응원하는 아티스트를 고객이 설정하면 그와 관련된 상품과 콘텐츠가 먼저 노출되도록 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탑재했다.

뷰티 대기업 A사 역시 고객마다 알맞은 화장품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인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맞춤 제작 주문 기능을 구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여러 기업들이 개인 취향 분석에 맞춤 상품 자동 추천, 라이브 커머스, 동영상 리뷰, 증강현실(AR) 기반 상품 제작 등 사업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손쉽게 적용하며, 고객 쇼핑경험을 극대화해 재방문율과 매출을 크게 향상하고 있다.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전사자원관리(ERP)·물류관리(WM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내부시스템과도 유기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시스템 연계를 위한 데이터 가공이 필요하다면, 미들웨어 연동 방식 등도 물론 구현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D2C 쇼핑몰은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선보이고 고객을 늘리기 위한 중요한 비즈니스로 부상했다"며 "검증된 기술력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온라인에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카페24, 기업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공식 오픈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공식 페이지. 카페24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