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현대인프라코어 출범… 사명서 두산 빼고 새출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HD현대인프라코어'라는 이름으로 새출발한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 계열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7일 오전 인천시 동구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HD현대인프라코어로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올해 신규 론칭한 건설장비 브랜드 '디벨론'에 이어 사명에서도 두산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됐다.

회사 측은 이번 사명 변경이 건설기계 3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지난해 말 HD현대가 새로운 그룹명과 CI(기업 이미지)를 공개함에 따라 통일된 아이덴티티 적용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사명 변경을 적극 검토해 온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새로운 이름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그룹을 대표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전동화, 친환경, 무인화 기술 등 고객들이 요구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스마트건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는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모두 사명을 변경할 계획이다. 이미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2일 주총을 통해 'HD현대건설기계'로 사명 변경을 완료했고, 현대제뉴인 역시 오는 28일 주총에서 'HD현대사이트솔루션'으로의 변경을 의결할 방침이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현대인프라코어 출범… 사명서 두산 빼고 새출발
HD현대인프라코어 새 CI. HD현대인프라코어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