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씨티은행, `기후행동 컨퍼런스 2023` 후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씨티은행은 23일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가 주최한 '기후행동 컨퍼런스 2023'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에는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 및 반기문 전 국제연합(UN) 사무총장, 주한 EU 대사를 비롯해 관련 기업, 국제기구, 학계, 시민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감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유럽연합 탄소국경조정제도(EU CBAM)를 비롯한 국제 규제가 국내 산업 전반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씨티는 그룹차원에서 1조 달러 지속가능 금융을 지원하고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기후위기 대응에서 금융의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씨티은행도 기후행동 파트너십 후원 및 그린산업을 포함한 미래산업에서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등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달성에 금융의 역할을 선도하며 고객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씨티은행은 2018년부터 WWF-Korea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내일을 위한 변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한국씨티은행, `기후행동 컨퍼런스 2023` 후원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이 23일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가 주최한 '기후행동 컨퍼런스 2023'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