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네이버·유니드컴즈, 업무 자동화 솔루션으로 SME 운영 부담 줄인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유니드컴즈, 업무 자동화 솔루션으로 SME 운영 부담 줄인다
네이버 D2SF는 유니드컴즈의 커머스 운영 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Keepgrow)'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식 입점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드컴즈는 지난해 5월 네이버 D2SF로부터 투자 유치 후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 긴밀히 협업해왔다. 이번에 입점한 첫 제품은 네이버 클로바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리뷰 노출 AI(인공지능)'다.

유니드컴즈는 커머스 운영 업무를 자동화해 SME(중소상공인)의 매출 성장을 돕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킵그로우를 개발했다. 현재 킵그로우 브랜드로 14개 제품을 제공 중이다. 출시 2년 만에 약 1만곳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지난해에는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36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리뷰 노출 AI는 유니드컴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ME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솔루션으로 이용자 리뷰를 분석해 상품 소개 페이지에 자동 노출한다. 이용자의 95%가 상품 구매 전 리뷰를 확인하고 리뷰 노출에 따라 구매 전환율도 최대 38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SME가 매번 좋은 리뷰를 선정해 상품페이지에 노출하려면 상당한 운영 부담이 따른다. 리뷰 노출 AI는 리뷰 분석, 배너 디자인, 업데이트까지 모든 작업이 자동화돼 있어 스마트스토어 SME들이 운영 부담 없이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뷰 노출 AI는 스마트스토어 파워 셀러이자 수강생들의 누적 매출 5000억원 이상을 견인한 전문가 '단아쌤'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했다. 리뷰 내용 분석 단계에서는 네이버 클로바의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했다. 앞으로도 유니드컴즈는 RPA, AI 등의 기술을 활용해 커머스 전문가들의 매출 성장 노하우를 자동화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강태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책임리더는 "유니드컴즈는 커머스 산업 이해도가 깊은 파트너로 SME들에게 유용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SME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매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필 유니드컴즈 대표는 "인스타그램 전문가와 공동 개발 중인 '인스타그램 포스팅 자동화 솔루션'도 이달 중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입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