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대외경제협력기금, 중소·중견기업 국제조달시장 진출 실무강좌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은 23일 한국수출입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12개 기관공동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국제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실무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EDCF는 1987년 우리 정부가 설립한 개발도상국 경제원조 기금으로 한국수출입은행이 기획재정부장관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용·관리 중이다.

이번 강좌는 공적개발원조(ODA) 조달시장 참여방법을 EDCF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사업의 분야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는 한편 조달청의 혁신조달 제도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EDCF는 타당성조사, 컨설팅 및 본 구매 참여방법 등을 사전 동영상 기초강의와 분야별 실무사례 위주의 현장강의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했다. KOICA는 무상원조 구매조달절차와 국제조달시장 진출전략을 안내하고, 조달청은 중소·중견기업이 생산하는 혁신제품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방안을 소개했다.

이상호 수은 경협총괄 담당 부행장은 "다자개발은행(MDB) 재원을 이용해 수원국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참여하려면 해외사업 수행실적이 필수적인데 EDCF 등의 사업 수행실적은 MDB가 요구하는 실적에 포함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제조달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대외경제협력기금, 중소·중견기업 국제조달시장 진출 실무강좌 개최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23일 한국수출입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12개 기관 공동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국제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실무강좌'를 개최했다. 수출입은행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