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조폐공사, 사천시와 ‘사천사랑상품권’ 업무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지역경제 활성화·행정 효율성 제고 기대
부정유동 방지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조폐공사, 사천시와 ‘사천사랑상품권’ 업무협약
한국조폐공사는 21일 경남 사천시청에서 사천시와 사천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장식(오른쪽) 한국조폐공사 사장과 박동식 사천시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사천시와 '사천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천시민들은 내년 1월부터 지류 및 모바일 지역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와 사천시는 '지류(종이)형 상품권' 및 보안성이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을 시민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조폐공사는 사천시에 상품권 구매 한도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은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폐공사는 지류, 모바일(카드·QR) 상품권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서비스 중이다.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하고, '디지털 소외계층'도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정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장식 사장은 "사천시민들에게 지류 및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