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LS일렉트릭, 전력·자동화 제품 `우수디자인어워드`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LS일렉트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도 우수디자인어워드에서 S300 드라이브, Smart ACB(기중차단기), 델타 로봇, L100 드라이브 등 자사 전력·자동화 4개 제품이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S300 드라이브는 오는 23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우수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디자인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에 정부가 인증하는 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하는 S300 드라이브는 DC(직류)를 AC(교류)로 전환하는 장치로, 공장 자동화, 플랜트 공조 설비 등 산업현장에서 회전기기의 속도를 제어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과 정밀도를 높여 에너지 절감,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이다. 심사에서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이와 같은 기능적 요소를 디자인으로 재해석하고 효과적으로 제품화했다는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산업용 솔루션에 있어 디자인은 단순히 외관 상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고유의 제품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면서 제품의 기능적 측면에도 기여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다수의 제품이 선정된 것은 당사의 디자인 철학을 구현한 결과로,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LS일렉트릭, 전력·자동화 제품 `우수디자인어워드` 수상
2022년도 우수디자인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LS일렉트릭 신형 인버터 S300. LS일렉트릭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