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생태계 만들것" 시스코·에스넷시스템·오케스트로 `협업`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시스코시스템즈와 에스넷시스템, 오케스트로와 공공·민간 클라우드 사업에서 공조한다.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정부의 클라우드 산업 육성전략에 맞춰 3개 사는 각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기술과 역량을 결합해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과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공공 클라우드 사업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검증하고 최적의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 개발, 제안, 플랫폼 구축에 협력한다. 그 과정에서 시스코의 최신 클라우드 기술과 국내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아키텍처를 설계·개발한 오케스트로의 기술, 시스템부터 가상화 영역까지 다양한 클라우드 구축 경험을 보유한 에스넷시스템의 역량을 결합해 영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을 전개한다.

특히 인프라 통합뿐 아니라 인공지능·머신러닝 기능이 접목된 통합 클라우드 포털을 지원한다.

유홍준 에스넷시스템 부회장은 "시스코가 보유한 폭넓은 IT 기술과 오케스트로의 클라우드 개발 역량, 에스넷시스템의 구축 경험을 통합해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는 "공공 영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시스코, 에스넷시스템과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가파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시장의 중요한 조력자로서 공공 영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생태계 만들것" 시스코·에스넷시스템·오케스트로 `협업`
유홍준 에스넷시스템 부회장(왼쪽부터),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시스코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