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적모임 4명` 고강도 조치에 배달·외식업계 연말 수요 잡기 총력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연말연시를 앞두고 동창회, 회식 등 친목모임을 뜻하는 사적모임의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하는 고강도 거리두기가 다시 시작되면서 배달업계와 외식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외식업체들은 금주부터 시작되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홈파티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먼저 요기요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한 모바일 상품권과 카드 메시지를 통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 페이백을 제공한다.

요기요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문화가 가속화하고 모바일을 통해 선물을 하는 사람들은 많아졌지만, 정작 받을 사람의 취향을 잘 모른 채 치킨, 커피, 케이크 등 보내는 사람이 정한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행사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또 요기요는 CGV 매장 약 30곳에서 판매 중인 팝콘과 스낵, 음료 등 먹거리를 요기요 앱으로 주문·배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주문 가능한 CGV 매장은 전국 단위로 확대될 예정이다.

쿠팡이츠도 이용자들이 연말 선물로 쿠팡이츠 쿠폰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련 배너 광고를 진행 중이다. 12월 한 달간 홈파티, 홈카페 콘셉트로 브랜드 할인도 진행한다.

외식업계도 홈파티 수요 잡기에 분주하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이달 한 달 동안 배달앱 전용세트 메뉴로 크리스마스 파티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아웃백 콜센터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매년 연말 아웃백 딜리버리로 홈파티를 했다는 후기가 많은 것에 착안해 크리스마스 파티세트를 기획했다"며 "올 연말에도 사랑하는 지인들과 함께 아웃백 딜리버리로 안전하고 즐거운 송년모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등은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한 번씩 내려받을 수 있다.

CJ푸드빌의 빕스도 최근 배달·픽업 메뉴로 '완벽한 홈파티'를 콘셉트로 티본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파티팩을 내놨다. 빕스 오프라인 매장과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방문 포장 및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사적모임 4명` 고강도 조치에 배달·외식업계 연말 수요 잡기 총력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배달앱 전용 크리스마스 세트 메뉴 제품 이미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