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콴텍, 옵투스자산운용과 MOU…‘플랫폼 경쟁력 강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콴텍, 옵투스자산운용과 MOU…‘플랫폼 경쟁력 강화’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콴텍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상근(왼쪽) 콴텍 대표와 문병로 옵투스자산운용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콴텍 제공>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기업 콴텍이 옵투스자산운용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비대면 금융투자 플랫폼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력한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콴텍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상근 콴텍 대표와 문병로 옵투스자산운용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옵투스자산운용의 대표이자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인 문 대표는 국내 알고리즘 트레이딩 권위자로 꼽힌다. 메트릭 스튜디오 등 여러 투자 지침서와 칼럼을 저술했다.

이번 혁약은 콴텍의 플랫폼 서비스에 옵투스자산운용의 자문 알고리즘 등록과 판매, 옵투스자산운용의 최적화 모델을 콴텍의 전략 및 서비스에 적용, 협력 네트워크 조성 등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이 골자다.

전통적인 퀀트 기법을 진일보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옵투스자산운용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노하우와 상품 전략을 콴텍의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에 탑재해 시너지를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상근 콴텍 대표는 "소비자 중심의 자산관리 시장 조성을 통해 누구나 차별 없는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국내 유수의 운용사와 지속적 협업을 통해 금융투자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콴텍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올해 3분기 기준 2년 운용성과 284.37% 수익률을 기록하고, 1년 기준 상위 10개 알고리즘 중 8개를 차지했다. 현재 여러 금융 대기업과 협업 중이며, KB국민카드와 협업해 연내 B2C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김수현기자 ksh@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