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거래소·서울시 핀테크기업 돕는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거래소·서울시 핀테크기업 돕는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왼쪽)과 황보연 서울특별시 경제정책실장이 우수 핀테크기업 상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가 서울시와 함께 잠재력 있는 핀테크 기업이 코스닥 상장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계를 가동한다.

한국거래소와 서울시는 10일 '우수 핀테크 기업 상장 지원을 위한 서울특별시-한국거래소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으로 핀테크기업의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고 핀테크 기업의 코스닥·코넥스 상장 활성화를 위한 상장 컨설팅, 교육활동, 상장설명회 및 기업 IR 개최 등을 함께 진행키로 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우수 핀테크기업들이 코스닥·코넥스시장 상장을 디딤돌로 삼아 우량 혁신기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거래소는 향후에도 핀테크 산업과 자본시장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핀테크 산업이 대한민국의 대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업무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서울핀테크랩 입주 기업 등 서울 소재 핀테크 기업 중 상장 가능성이 있는 우수 기업을 한국거래소에 추천할 예정이다. 여다정기자 yeop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