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 코로나19 백신 예약시스템 개선 기여

본인인증, 보안성 강화 등 시스템 안정화 작업 수행
KT·SKT·LGU+·LG CNS·네이버·카카오 등도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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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정보통신, 코로나19 백신 예약시스템 개선 기여
쌍용정보통신(대표 박진국)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개선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일 오픈한 백신 예약시스템은 규모가 가장 큰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 대상 백신 신청 첫날, 약 170만명이 접속했지만 예약이 원활하게 이뤄졌다.

질병관리청 산하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접속 지연 등 시스템 안정성에 문제가 발생하자 쌍용정보통신을 포함한 IT기업에 지원을 요청, 기업들이 협업을 통해 시스템 과부하 줄이기와 프로세스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민관협력 시스템 개선 TF에 참여한 기업은 총 18곳으로, 쌍용정보통신을 포함해 KCB, KT, LG CNS, 나이스정보통신, 네이버, 데이터헤븐, 바토스, 베스핀글로벌, 시스템어소시에이츠, 에스티씨랩, 와탭랩스, 제이드크로스, 카카오, SKT, LGU+, 한국오라클 등이다.

쌍용정보통신은 7월 30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11일간, 사전예약 대상자 확인 및 본인인증 프로세스를 개선해 백신 예약절차를 간소화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대리 예약 기능 제거, 우회 접속 차단, 중복접수 차단, 주차별 예약인원 접수처리 기능 추가 등의 작업을 수행했다. 시스템 오픈 후 8일이 지난 16일 기준, 백신 예약시스템은 접속 지연 및 장애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김성훈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부장은 "촉박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민·관 모두가 사명감을 가지고 성공적인 시스템 오픈을 이뤄냈다"며 "시스템 성능개선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쌍용정보통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쌍용정보통신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범국가적 위급상황에 처한 국가와 국민들을 위한 일에 당연히 힘을 보탠 것일 뿐"이라며 "안정적인 예약시스템을 통한 온 국민 백신 접종을 위해 당사의 위기대응 팀이 TF의 일원으로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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