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퀘스트,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성과관리 사업’ 3년 연속 수행사 선정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웨슬리퀘스트,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성과관리 사업’ 3년 연속 수행사 선정
사진= 웨슬리퀘스트. 제공

데이터 컨설팅 및 분석·솔루션 구축 전문 기업 ㈜웨슬리퀘스트(대표 정종섭)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공동 주관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성과관리 사업' 사업자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웨슬리퀘스트는 지난 2019년, 2020년에 이어 2021년까지 3년 연속으로 해당 사업의 수행사가 되었다. 아울러 '빅데이터 플랫폼 이용활성화 컨설팅 및 홍보 사업' 또한 첫 발주 시점인 2020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주한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은 대한민국 디지털 뉴딜, 데이터 댐 구축의 핵심 사업이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성과관리 사업'은 본 사업에 참여하는 16개 플랫폼 및 180개 센터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체계적/종합적 성과관리를 이행하여 사업성과 제고 및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앞서 '19년도 10개 분야 플랫폼(교통·금융·문화·산림·유통소비·중소기업 등), 100개 센터와 '20년도 6개 분야 플랫폼(디지털산업혁신·라이프로그·스마트 치안 등), 50개 센터를 추가로 구축했다. 국내의 활용 가치가 높은 데이터를 수집·생산하고 개방·유통하여 국내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상당한 비용과 시간을 투자했다.

㈜웨슬리퀘스트는 1, 2차년도 성공적인 사업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3차년도('21년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성과관리 사업' 방향성을 '빅데이터 거래 확대 및 분석·활용 환경 지원'으로 설정하고, 균형적인 성과관리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2004년 설립된 ㈜웨슬리퀘스트는 사업기획, 가공, 개발 등 빅데이터 활용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AI 바우처 지원사업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6년 연속 참여) 등 다수의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 빅데이터 전문성 및 산업 활성화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15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상', '2017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웨슬리퀘스트 대표전화 또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승훈기자 april2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