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컴즈, 카카오싱크 부스터 사업 확장

메이크샵과 제휴 체결, 빠른 시간 내에 업계의 필수재로 자리 잡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유니드컴즈, 카카오싱크 부스터 사업 확장
사진= 유니드컴즈. 제공

마케팅 업무 자동화 서비스인 킵그로우를 운영하는 ㈜유니드컴즈(대표 양재필/전형신)는 이커머스 토탈 플랫폼 업체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 / 이하 메이크샵)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카카오싱크 부스터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이크샵과의 제휴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의 양대 플랫폼인 카페24와 메이크샵을 모두 파트너로 제휴한 유니드컴즈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카카오싱크 부스터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더욱 큰 시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유니드컴즈 양재필 대표는 "카페24와 메이크샵은 고객사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메이크샵 제휴로 더욱 다양한 고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제휴의 효과는 먼 미래의 일이 아닌 구체적인 지표와 실적으로 구체화 되었다"며 "국내 모든 온라인 쇼핑몰 운영사들이 카카오싱크 부스터를 사용하는 그날까지 시장 확대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싱크 연동에 이어 이번 카카오싱크 부스터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메이크샵은 고객사와 고객에게 한층 편리하고, 매출에 도움이 되는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싱크 부스터는 카카오싱크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회원가입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늘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상품이다. 이는 카카오싱크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은 살려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솔루션이다.

카카오싱크부스터를 사용하는 고객사들의 모니터링 결과는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싱크 부스터 사용 1개월 이후 회원가입 비율은 최소 150% 이상 증가했고, 카카오 채널 친구는 최소 5배에서 10배까지 증가한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추가 비용없이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 사이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다.

카카오싱크 부수터는 고객관계관이(CRM)와 마케팅 자동화(MA)를 부담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금년 상반기 기준 젝시믹스, 육육걸즈 등을 포함한 3천여 누적 회원 고객사와 1천 유료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단기간에 업계의 필수재로 자리잡은 카카오싱크 부스터가 또 하나의 시장을 열고 국내 이커머스 마케팅 판도를 바꾸며 도약하는데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정승훈기자 april2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