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컴인텔리전스-한양대, AI 비즈니스모델 발굴 ‘맞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산학연계 교육체계 구축하고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키로
한컴인텔리전스-한양대, AI 비즈니스모델 발굴 ‘맞손’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CTO(왼쪽)와 임규건 한양대학교 IC-PBL 교수학습센터장이 협약을 맺은 후 사진을 찍고 있다. 한컴인텔리전스 제공

한컴MDS의 연결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는 한양대학교 IC-PBL(산업연계 문제기반학습) 교수학습센터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C-PBL은 한양대가 개발한 교육혁신 모델로 기업과 학교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과 사회의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사회수요를 반영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맞춤형 IC-PBL 교과목을 개발·운영해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돕는다. 기업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재교육 커리큘럼 개발도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기에 한양대 경영대학 '인공지능과 비즈니스' 학부 과목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한컴인텔리전스의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과정을 운영한다.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CTO는 "실제 사업 주제를 바탕으로 강의를 개설하고,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보는 등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선도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