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LDF매거진 개편… 글로벌 고객 소통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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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롯데면세점은 LDF매거진 서비스의 글로벌 확대 및 콘텐츠 개편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8년부터 VIP고객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내국인 회원을 위해 'LDF 매거진'을 선보여 왔다.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행사 알림 및 구독자 단독 쿠폰 증정, 여행과 패션, 뷰티 등 면세업과 관련된 다양한 트렌드를 소개하고 추천 상품의 경우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연동한 원클릭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LDF매거진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 버전을 추가해 다국적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통해 현재 80만명(국내)인 구독자가 올해 말까지 210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3월호에서는 재택근무 시행으로 유행하고 있는 '세미 오피스 룩', 건강과 환경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른 2021년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인 '비건 화장품' 등을 소개한다. 앞으로는 롯데면세점 관계자와 유명 브랜드 바이어의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를 월별로 진행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널리 알리기 위한 교육 콘텐츠인 「K-CLASS」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뷰티와 패션, 쇼핑과 관련해 실제로 자주 사용되는 실용적인 단어를 대화문을 통해 쉽게 다룰 예정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글로벌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LDF 매거진을 확대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K-컬쳐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롯데면세점, LDF매거진 개편… 글로벌 고객 소통 확대
롯데면세점이 LDF매거진을 확대 개편한다. <롯데면세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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