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국내 첫 MS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 획득

글로벌 파트너 중 66번째 …애저 클라우드 고급 기술 관련 전문성 입증
MS 클라우드 고급기술 분야 중 특정 솔루션 분야 파트너에게 주어져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클루커스, 국내 첫 MS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 획득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MS 클라우드 고급기술 분야 기술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전문자격인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를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MS 애저 고급 전문자격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쿠버네티스,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등 클라우드 상위 기술 관련 서비스가 MS 기술표준을 충족하는지 심사해 인정하는 자격이다. 클루커스는 글로벌 파트너 중 66번째로 이 인증을 획득했다. 애저 익스퍼트 MSP와 이 자격을 함께 회사는 전세계 12개사다.

클루커스는 이번 인증 획득에 앞서 지난달 MS 애저 전문자격 중 네트워크 및 인프라 아키텍쳐, 고가용성과 자동화, 보안 영역에 대한 전문 자격인 '윈도 서버 및 SQL 서버의 마이그레이션'을 취득했다.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는 웹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마이그레이션·현대화하고 애저에서 웹 서비스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파트너의 전문성을 평가해 인정한다.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기반의 애저 앱 서비스 구현능력과 웹 워크로드 배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데브옵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등에서 심층 기술역량이 필요하다.

클루커스는 SK, CJ, 한화 등 다수 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웹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방식 구축능력을 확보했다. CI/CD 환경을 구축해 클라우드 개발 환경을 최적화하는 데브옵스 기술 능력, 서비스 최적화를 위한 모니터링 기술 및 다양한 언어로 구성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트러블 슈팅 및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앞서 취득한 애저 익스퍼트 MSP와 함께 다른 파트너사와 차별화되는 최상위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더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이 클라우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클라우드 내비게이터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홍국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사업부문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중요한 국내 파트너인 클루커스가 애저 클라우드 고급 기술에 대한 자격을 글로벌 기준에서 입증 받은 것은 우리에게도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양사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클루커스는 엔터프라이즈 기업 특화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인 '클라우드 모더니제이션 로컬 팩토리' 및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됐다. 기술 최고 등급으로 인정받는 '애저 익스퍼트 MSP' 인증과 특정 기술 분야 최고 등급인 '윈도우 서버 및 SQL 서버 마이그레이션',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 자격까지 취득했다. 애저를 중심으로 전직원의 80% 이상이 기술 컨설턴트로 구성됐으며, 150개 이상의 기술인증을 확보하고 MS에서 인증한 핵심 클라우드 역량을 모두 골드레벨로 보유하고 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