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사이냅소프트, ‘2021 한국전자문서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사이냅소프트, ‘2021 한국전자문서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이냅소프트 임직원들이 '2021 한국전자문서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사이냅소프트 제공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전자문서 혁신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은 전자문서 활용·확산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포상한다. 사이냅소프트는 전자문서 활용·확산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이냅소프트는 2000년 창립 이래 문서뷰어, 웹오피스, 문서필터 등 전자문서 처리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왔다. '사이냅 문서필터'는 국내 검색 및 보안솔루션 분야 문서필터 시장 점유율 90%를 기록했으며 '사이냅 문서뷰어'는 6600여 개 기관·기업에 공급됐다.


특히 다운로드하지 않고 웹브라우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는 IT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 소통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문서 처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20여 년간 전자문서 전문기업으로서 전자문서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점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전자문서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