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칩스, 대용량 SSD에 미국 FIPS-140-2 인증 획득

전 세계서 인정받는 최고 수준 보안인증, 미국 연방정부와 사업 시 필수조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노바칩스, 대용량 SSD에 미국 FIPS-140-2 인증 획득
Figure 1 FIPS-140-2 인증을 획득한 제품에 적용된 노바칩스 SSD 컨트롤러

국내 플래시 컨트롤러 선도 기업 노바칩스(대표 김영관)는 자사 컨트롤러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의 미국연방 정보 처리 규격(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s)인 FIPS 140-2 CMV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최고 수준의 보안인증으로 알려진 FIPS 140-2 인증은 미국 국립 표준기술연구소(NIST) 및 캐나다 사이버보안센터(Canadian Centre for Cyber Security, CCCS)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인증프로그램이다. 일련의 보안 요구사항 및 표준규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암호화(Encryption) 모듈의 설계 및 구현과 관련하여 11개 항목을 검증한다. 미국 연방정부는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제품만을 구매하도록 제한할정도로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고 있는 수준 높은 보안인증이다.

특히 노바칩스가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SSD에 획득한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노바칩스는 대용량 SSD에 FIPS-140-2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데이터 보안 유지가 요구 되는 기업, 군수 및 정부 프로젝트 관련 고객사에 플래시 스토리지를 공급할 수 있는 완벽한 요건을 갖추게 됐다.

이번 인증 획득이 더욱 의미있는 이유는 별도의 추가 보안모듈이나 부품 없이 오직 자사에서 직접 설계한 컨트롤러 NVS3800 하드웨어와 펌웨어 기술만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디자인 아키텍처를 통해 저전력 달성은 물론 호스트 커맨드나 외부신호로 지체 없는 즉각적인 제로화(Zeroize) 및 키 삭제 서비스도 지원한다.

노바칩스 김영관 대표는 "NIST의 FIPS-140-2 인증은 노바칩스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사에게 용량뿐만 아니라 보안 측면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플래시 스토리지를 공급할 수 있게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노바칩스는 성남시 판교로에 위치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이다. 획기적인 용량과 확장성을 가진 광범위한 플래시스토리지솔루션을 기업용, 산업용, 군수용 및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어플리케이션에 공급하며 플래시 스토리지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확장성, 성능 및 신뢰성면에서 일반적인 낸드플래시를 사용한 SSD 제품을 능가하는 독자적인 하드웨어 및 펌웨어 아키텍처에 기반한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