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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신설…“AI 경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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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AI 기반 분석모델 제공해 고객사 성장 지원
ERP(전사적자원관리)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사진)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조직 내 관련 조직을 통합해 고객가치사업부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라는 사명에 맞춰 고객의 지속 성장을 밀착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조치다.

고객가치사업부는 △각 산업별 팀과 연구소에 분산돼 있던 고객서비스 조직을 통합한 고객가치지원팀 △고객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가치고도화팀 △AI 기반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개발하는 AI 경영연구팀으로 구성됐다. 환경, 품질, 프로세스 측면에서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고객 대상 AS포털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편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 또 고객서비스 프로세스 시스템화와 매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서비스 전담인력의 역량 강화와 서비스 품질평가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프로젝트 완료 후 품질을 점검하고 ERP 운영현황을 점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양한 맞춤 컨설팅도 제공한다. 국내·외 사업확장 등에 따른 프로세스 개선 컨설팅, IFRS(국제회계기준) 연결결산 및 내부통제 시스템 같은 재무환경 변화 대응 관련 컨설팅,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이용한 고도화 컨설팅 등이다.

이상호 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상무는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고객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방문지원 및 AI 기반 경영고도화 툴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객감동을 통한 신성장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신설…“AI 경영 지원”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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