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한국스코어링, `RPA 리그 2020`로 웹 개발 및 RPA전문가 키운다

UiPath RPA, 국내 대기업들 앞다퉈 도입. RPA에 대한 뜨거운 관심 집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KS한국스코어링, `RPA 리그 2020`로 웹 개발 및 RPA전문가 키운다
사진= KS한국스코어링. 제공

디지털 전환의 선두두자 KS한국스코어링이 한경닷컴 IT교육센터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의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 및 글로벌 RPA 1위 기업인 'UiPath RPA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RPA 리그 2020'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RPA 리그 2020'는 웹 개발 및 RPA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본 과정에 KS한국스코어링 소속 전문가들이 관련 분야에서의 축적된 노하우를 인정받아 강사진으로 참여 중이다. 현재 RPA 사업본부 이상훈 수석과 DT 지원본부 유승호 프로가 직접 교육 참가자들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RPA는 Robotic Process Automaion의 약자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의미한다. 기존에 사람이 수행하던 반복적이고, 예외적인 케이스가 많지 않으며, 사전에 정의가 가능한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규칙에 따라 기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수행하도록 하는 자동화된 솔루션이다.

메크로(Macro)와 유사하지만 더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업무 효율성 증대가 가능하다. 이는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등 IT기술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KS한국스코어링, `RPA 리그 2020`로 웹 개발 및 RPA전문가 키운다
사진= KS한국스코어링. 제공

이러한 RPA 교육 과정 참가자들은 △JAVA기반의 웹 프로그래밍 교육 △RPA활용에 필요한 응용프로그래밍 교육 △UiPath의 글로벌 RPA교육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실무 중심의 기술 습득이 가능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취업시장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RPA해커톤 경진대회 및 잡페어를 통해 취업 연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KS한국스코어링 박영석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불가피해졌다"라며, "그러므로 이번 2021년은 RPA가 급부상할 것으로 예측되며, 실제로 디지털 기술을 통한 연결, 전자상거래, 원격 교육 및 의료, 자동화라는 커다란 변화가 '뉴노멀'로 이뤄지면서 많은 국내 대기업들이 앞다퉈 UiPath RPA를 도입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KS한국스코어링은 2005년에 창립되어 신용평가 컨설팅 및 솔루션을 기반, 기업의 리스크를 관리에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지난 2017년에는 국내 최초 UiPath의 RPA를 도입해 2020년 UiPath 국내 최초 골드 파트너사 및 RPA 전문 개발자 양성교육기관 KS아카데미를 열었다.

KS아카데미는 국내 최초 RPA 교육기관으로서 디지털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RPA 비즈니스, RPA 개발 및 운영 교육 △RPA와 최신 기술 결합 지능형 RPA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계별 교육 프로세스·1대1 밀착관리·멘토링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심지어 교육 이수 이후에도 KS RPA 커뮤니티 가입을 통해 Q&A 및 최신 정보를 지원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