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한국IT서비스학회와 ERP 학술활동 지원 협력

ERP 논문상 제정해 연구활동 지원키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영림원소프트랩, 한국IT서비스학회와 ERP 학술활동 지원 협력
임규건 한국IT서비스학회 회장(왼쪽)과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가 협약식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제공

ERP(전사적자원관리)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한국IT서비스학회(회장 임규건)와 협약을 맺고 ERP 관련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관련 협약식을 진행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함께 ERP 분야 연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영림원 ERP 우수 논문상'을 제정한다. 이를 통해 ERP를 주제로 한 논문 중 우수 논문에 대해 시상하기로 했다. 1년에 6회 발행되는 학회 학술지에 게재된 ERP 관련 논문 중 최우수상, 우수상 2점을 선정해 5월과 11월에 개최되는 춘·추계 학술대회에서 시상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클라우드 기반의 경영분석 모델과 융합된 'K-시스템 에이스'를 발표한 후 ERP 경영데이터와 IT서비스를 접목한 기업경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연구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2002년 창립된 한국IT서비스학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다양한 기술요소를 결합해 'IT융합 서비스'의 형태로 구체화, 구현되고 전달될 수 있도록 4차산업혁명 플랫폼학회를 표방하고 있다.

임규건 한국IT서비스학회장은 "기업 소프트웨어의 중심은 ERP인데 국내 연구와 개발이 취약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ERP에 관한 관심과 연구 개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기업 경영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ERP 관련 연구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장기적으로는 각종 아이디어 및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폭넓은 장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