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브이플래닛,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 위한 광고영상 제작 템플릿 제공 앱 `브리플레이트`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문 디자이너가 작업한 1,000여 개의 템플릿 제공, 10분이면 광고영작 제작
더브이플래닛,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 위한 광고영상 제작 템플릿 제공 앱 `브리플레이트` 출시
사진= 더브이플래닛 이준호 대표

최근 영상 기반의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10분이면 광고영상 제작이 가능한 앱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더브이플래닛에서 개발한 '브이플레이트'는 전문 디자이너가 작업한 1,000여 개의 광고영상 템플릿을 제공하는 앱이다.

각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적합한 비율도 제공, 모든 광고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영상을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더브이플래닛 이준호 대표는 "이 앱은 누구나 쉽게 광고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다"며 "템플릿들이 분위기와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돼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벤처의 공동창업팀으로 참여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키워 나갔다. 당시 청소년 직업 소개 매거진을 발행하는 회사에서 대외협력 업무를 수행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스타트업이 지향하는 거대한 꿈에 빠져 '나도 언젠가 사업을 해봐야지'라는 다짐을 했다"면서 "군 전역 후 본격적으로 창업전선에 뛰어 들었다"고 말했다.

더브이플래닛,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 위한 광고영상 제작 템플릿 제공 앱 `브리플레이트` 출시
더브이플레이트 서비스 컨셉 이미지

㈜더브이플래닛이 가진 가장 큰 경쟁력은 기술력이다. 현재 영상 제작을 도와주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등장하고 있으나 브이플레이트가 같은 체계적이면서 간단한 플랫폼은 없다.


그는 "템플릿을 모두 자동화 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고, 내년에는 영상 자체를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이려 한다"며 "이미지만 넣으면 그 이미지에 사용됐던 데이터를 통해 영상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프로덕트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브이플레이트는 지난 10월 구글 플레이에 출시된 앱 가운데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구글 피처드'에 뽑히기도 했다.

구글 피처드는 △이용자 평점(4.0 이상) △디자인 완성도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또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의 'Global IR Project'에 선정돼 해외 진출을 위한 역량을 키우고 있다.

이준호 대표는 "카페24, 고도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플랫폼을 이용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필수 서비스로 도약 하겠다"고 최종 목표를 밝혔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