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삼성서울병원에 비대면 의료 상담 챗봇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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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는 삼성서울병원의 비대면 의료 상담 창구 구축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대화로봇)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 챗봇은 부위별 치료 상담과 방문 교통수단 및 입원 안내 및 서류 발급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병원 이용 안내 및 건강 관리 정보 등을 담은 동영상도 챗봇에서 볼 수 있다. 챗봇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파트너인 인포뱅크가 설계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의 특징은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대화 모델링 엔진이 적용되어 있어 한국어에 특화된 자연어 처리 기술이 매우 뛰어나 자연스러운 대화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챗봇을 실제로 사용하는 이들을 통해 생성된 발화 기록 및 이용 통계 데이터 등에 대한 분석 지표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대화 모델을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류재준 네이버 클라우드 의료 클라우드 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완성도 높은 챗봇 솔루션을 도입하면 별도의 고객센터 시스템 개발에 비용·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업계 최초로 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을 보유할 만큼 헬스케어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상급 병의원들이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각종 정보보호관리체계 구축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안정적이면서도 안전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료 관련 레퍼런스들을 만들어가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네이버, 삼성서울병원에 비대면 의료 상담 챗봇 제공
네이버클라우드는 삼성서울병원의 비대면 의료 상담 창구 구축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을 제공하였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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