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네오펙트, 개인용 홈 재활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오펙트, 개인용 홈 재활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
스마트 글러브 홈버전. 네오펙트 제공

네오펙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마트 글러브를 이용한 홈 재활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임상을 통해 국내에 개인용(B2C) 스마트 글러브 제품을 출시하기 이전 단계에서 제품의 유효성을 검증한다. 임상은 국립재활원, 한양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총 3개의 기관과 함께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존에 병원에서 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 글러브로 재활훈련을 수행한 효과와 집에서 환자가 혼자 스마트 글러브를 이용해 홈 재활을 수행한 훈련 효과를 비교한다.

네오펙트의 홈 재활 플랫폼은 개인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엔진을 접목해 환자의 상태에 최적화된 훈련을 추천해준다. 환자들은 병원 방문 없이 집에서도 지속적으로 전문적인 재활 훈련을 받을 수 있다.

네오펙트는 본 임상시험의 유의미한 결과를 토대로 홈 재활 기반의 개인용 스마트 글러브를 식약처에 허가 받을 계획이다. 식약처 허가를 획득하게 될 경우 환자는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네오펙트 제품을 이용해 스스로 재활훈련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도 개인용 재활 훈련기기 제품을 출시해 사업 다각화를 할 수 있는 성장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