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성료…"창작자 지원 강화"

지난 29일 온라인 세미나로 구글 행아웃을 통해 진행
‘크리에이터 교육’ 및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구상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성료…"창작자 지원 강화"
넷마블이 유튜브와 진행한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유튜브와 진행한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약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에는 크리에이터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넷마블 및 구글 매니저들이 참석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튜브 교육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아울러 넷마블은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넷마블은 앞으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1년에 두 번 '크리에이터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 또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만든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인풀루언서가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매년 게임크리에이터 약 100명과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브 공식방송, 자체 게임리그 등을 통해 협업하고 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