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이탈리아 국방 모바일보안 사업 수주

세계 최초 'CC인증' 경쟁력 인정
싱가포르 공공기관 사업도 맡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삼성SDS, 이탈리아 국방 모바일보안 사업 수주

삼성SDS(대표 홍원표·사진)가 글로벌 모바일보안·IoT(사물인터넷) 시장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SDS는 최근 이탈리아 국방 모바일보안 사업과 싱가포르 공공기관의 실내 위치추적 시스템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15년부터 미 국방부와 육·해·공군·해병대, 영국 국방기관, 싱가포르 공공기관 등의 모바일보안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자사 모바일 통합보안 솔루션 'EMM'(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매니지먼트)을 이용해 이탈리아 정부기관에 안전한 모바일 업무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이탈리아에 공급하는 솔루션은 △사용자 등급별 보안 정책에 따른 단말기 관리 및 원격 제어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 접속 차단 △비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설치 방지 등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특히 지난 2월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에 대한 최신 CC(정보보안 평가)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했다. CC 인증은 공공기관의 정보보안 제품 도입을 위한 필수 인증제도다. 삼성SDS는 서버 간 암호화 통신 구간 확대, 보안 알고리즘 고도화 등 보안 수준을 강화해 새로 제정된 CC 인증기준을 충족했다.

삼성SDS는 보안성이 뛰어난 자사 '브라이틱스' IoT 플랫폼에 AI·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을 융합해 싱가포르 공공기관의 실내 위치추적 시스템 사업도 최근 수주했다. 최신 IoT 기술을 적용해 방문객의 건물 내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고 보안구역 접근을 제한함으로써 정보유출 등 보안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AI, IoT, 블록체인 플랫폼을 적용해 모바일보안 기술 차별화와 사업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