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SDS, 이탈리아 국방 모바일보안 사업 수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세계 최초 'CC인증' 경쟁력 인정
싱가포르 공공기관 사업도 맡아
삼성SDS, 이탈리아 국방 모바일보안 사업 수주

삼성SDS(대표 홍원표·사진)가 글로벌 모바일보안·IoT(사물인터넷) 시장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SDS는 최근 이탈리아 국방 모바일보안 사업과 싱가포르 공공기관의 실내 위치추적 시스템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15년부터 미 국방부와 육·해·공군·해병대, 영국 국방기관, 싱가포르 공공기관 등의 모바일보안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자사 모바일 통합보안 솔루션 'EMM'(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매니지먼트)을 이용해 이탈리아 정부기관에 안전한 모바일 업무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이탈리아에 공급하는 솔루션은 △사용자 등급별 보안 정책에 따른 단말기 관리 및 원격 제어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 접속 차단 △비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설치 방지 등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특히 지난 2월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에 대한 최신 CC(정보보안 평가)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했다. CC 인증은 공공기관의 정보보안 제품 도입을 위한 필수 인증제도다. 삼성SDS는 서버 간 암호화 통신 구간 확대, 보안 알고리즘 고도화 등 보안 수준을 강화해 새로 제정된 CC 인증기준을 충족했다.

삼성SDS는 보안성이 뛰어난 자사 '브라이틱스' IoT 플랫폼에 AI·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을 융합해 싱가포르 공공기관의 실내 위치추적 시스템 사업도 최근 수주했다. 최신 IoT 기술을 적용해 방문객의 건물 내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고 보안구역 접근을 제한함으로써 정보유출 등 보안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AI, IoT, 블록체인 플랫폼을 적용해 모바일보안 기술 차별화와 사업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