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겨울철 마라톤 발 보호요령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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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겨울철 마라톤 발 보호요령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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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겨울철 마라톤 발 보호요령 5가지
[카드뉴스]겨울철 마라톤 발 보호요령 5가지
기획 : 노희근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겨울철 마라톤 발 보호요령 5가지



가벼운 합성소재 양말 착용하자 - 절대 면 양말을 착용해서는 안 됩니다. 합성소재의 양말은 습기를 잘 배출해주고 물집을 예방해주며 동상 또한 막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딱 맞는 신발 착용하자 - 여름철에 발이 좀 부어오르는 경향이 있다면 겨울철에는 신발이 약간 헐렁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내리막을 달릴 때 발가락 부분이 쓸릴 수 있습니다.



꽉 끼는 복장 피하자 - 꽉 끼는 신발은 발가락의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추운 날씨 자체가 다리 혈액순환의 장애로 작용하므로 이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할 경우 위험합니다.



양말과 신발의 짝을 맞추자 - 여름철 러닝화에 두꺼운 양말을 착용해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여름 양말에 겨울철 러닝화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길이 든 신발 착용하되 오래된 신발은 피하자 - 참가하기 전에 적어도 120~130km 정도 달린 신발을 착용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650km 이상 착용한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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