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 연다

[블록체인] 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 연다
이경탁 기자   kt87@dt.co.kr |   입력: 2019-01-14 11:10
내달 23일부터 2일간… 판교 투썬 캠퍼스 강당서
[블록체인] 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 연다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이승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를 위한 'BORA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을 판교에 위치한 투썬 캠퍼스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후원하고 보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는 국내 아마추어 및 전문 개발자를 지원하면서 블록체인 콘텐츠 개발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가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앱 개발이며, 보라 플랫폼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를 연동시키는 데 실제로 사용되는 도구인 '보라 dev toolkit'을 사용하게 된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산업 분야에 우수한 아이디어 또는 개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5명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를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8팀을 선정해 다음달 23일부터 무박 2일간 진행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오프라인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경연 후 최종 결과물의 아이디어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3팀을 선정, 1등 300만 원, 2등 200만 원, 3등 1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경연에 참석한 8팀 모두에게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승희 보라 대표는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실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kt87@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