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건강 해치는 주범 `내장지방` 태우려면

[카드뉴스] 건강 해치는 주범 `내장지방` 태우려면
장지완 기자   romio@dt.co.kr |   입력: 2019-01-07 16:40
[카드뉴스] 건강 해치는 주범 `내장지방` 태우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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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건강 해치는 주범 `내장지방` 태우려면
[카드뉴스] 건강 해치는 주범 `내장지방` 태우려면


기획 : 장지완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1> 건강 해치는 주범 '내장지방' 태우려면


2> 내장지방의 원인은 과식과 음주
피하지방과 달리 지방세포 사이에
염증세포가 잘 끼어들어가
염증물질을 분비해 체내 염증이 늘어나


3>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야
숨이 턱에 찰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1~2분간 해야
여기에 근력운동 더해야 기초대사량 유지 가능


4> 정제 탄수화물 끊어야
설탕-액상과당 같은 정제 탄수화물 과다섭취 피해야
다이어트 첫 3일간 탄수화물 하루 50g 이하로 제한


5>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
단식후 12시간 지나야 지방대사가 시작돼
저녁식사와 아침식사 사이 12시간 공복 유지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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