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창업자 위한 `비즈우먼서밋 2018` 행사 개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여성창업자 위한 `비즈우먼서밋 2018` 행사 개최
여성창업자, 비즈우먼(BIZWOMAN)을 위한 단 하나의 서밋 행사 '비즈우먼서밋 2018'이 개최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4일(수) 오후6시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되는 '비즈우먼서밋 2018' 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원으로 5층 C홀, 라운지에서 펼쳐 진다.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여성 창업가들과 초기 창업자, 네트워킹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여성 창업자, 그 외 여성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있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행사다.

또한 서울여자청년회의소에서 주최하고 '비즈우먼서밋'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한국공유경제진흥원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여성 스타트업, 경험을 디자인하고 브랜드로 승부한다'는 부제로 진행된다.

서울여자청년회의소(회장 강미정)는 국제 단체인 국제청년회의소(JCI,Junior Chamber International)의 대한민국 여성로컬로 국적·인종·종교 차별없이 청년들 각 개인역량을 개발하고 지도 역량을 길러 복지사회를 이룩하려는 여성들이 리더십을 배양하고, 기회의 장을 넓혀나가는 단체다.

'비즈우먼서밋'은 주최 기관인 서울여자청년회의소의 강미정 회장, 천민경 감사, 안순선 내무부회장, 김유선 홍보이사 등 회원들과 워킹맘 경력단절 플랫폼으로 사회적 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퍼플러스 박은정 대표, 여군장교에서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에듀 테크 기업을 창업한 ㈜와이드브레인 (서울여자청년회의소 총무이사) 정혜원대표가 만나 발족한 콜라보 브랜드로 여성 창업 생태계를 향한 치열하지만 유쾌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전문 영역과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여성 창업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인 만큼 그 프로그램도 알차고 실속있다. 1부 세미나에서는 실제 창업을 통해 성공한 경험을 나누는 강의부터 브랜드 전략, 창업 꿀팁까지 선배 창업가들의 노하우를 모두 답았다. ㈜레이나비 정동현 대표의 '브랜드 전략사례와 창업 성공', ㈜퍼플러스 박은정 대표의 '소비자를 사로잡는 나만의 브랜드', ㈜시내코스 조신혜 대표의 '뷰티창업, 놓치면 안되는 꿀팁' 강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여성창업 선배 매니저와 함께하는 분과별 네트워킹이 준비되어 있다. 기술융합, 문화콘텐츠, 뷰티 등 창업 실전에서 노하우까지 실속있는 네트워킹을 통해 여성 스타트업계의 지속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단 1회로 끝나는 네트워킹이 아니라 지속적인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해 서울여자청년회의소 강미정 회장은 "비즈우먼서밋 2018을 계기로 서울여자청년회의소는 여성들의 개인역량 강화와 취업·창업으로 연계되는 프로젝트,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 한구체적인 정책제안 등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한국공유경제진흥원(이사장 서준렬)의 류세종 원장은 "여성 전문가 및 창업가들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공간활용을 통한 오피스&키즈카페 공간 즉, 신개념 공유경제센터 개발에 박차를 가할것이다"고 후원 취지를 밝혔다.

그 밖에도 이번 행사에는 리더스코스메틱, 킹콩부대찌개, 힐릿,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수소샘, 서울창업신문, 얼짱몸짱, 살롱드도화, 레이나비, 팔레트 엣 나이프 등 여성 대상 기업들의 협찬으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어, 참여한 비즈우먼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실속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