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선호도 높은 100% 중소형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포스코건설, 선호도 높은 100% 중소형

올 여름 알짜 분양단지
전주 인후 더샵


[디지털타임스 박상길기자]포스코건설은 전주 덕진구 인후동 1가에서 신우아파트를 재건축한 전주 인후 더샵을 분양 중이다. 인후동에서 2009년 이후 9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전용면적 59∼76㎡ 478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 59㎡ 107가구, 76㎡A 275가구, 76㎡B 96가구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설계됐다. 가구 수가 가장 많은 전용 76㎡ A는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현관 양면장 등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가족 간 소통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다이닝 라이브러리도 발코니 확장 시 제공된다. 전용 76㎡ B는 거실과 주방·다이닝이 일렬로 배치된 LDK 구조다. 세탁기·건조기·입식세탁볼 등을 확보한 스마트 다용도실이 마련된다. 전용 59㎡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다. ㄷ자 주방으로 주부들의 동선을 확보했으며 거실에는 우물천장을 적용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남녀 시크릿 샤워룸의 스포츠존, 작은도서관과 키즈룸 등의 에듀존, 그리고 주민회의실·보육시설 및 경로당 등의 퍼블릭존이 설치된다.

단지는 전주 대표 구도심인 인후동에 있어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졌다.

단지에서 동전주IC·KTX전주역·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깝고 동부대로·안덕원로 등을 이용하면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전주 제1·2산업단지, 친환경첨단복합산업단지 등은 차로 20분 거리에 있어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인후초, 아중중, 전주여고가 있으며 전주고, 전주제일고, 전주생명과학고 등도 가깝다. 전주시립도서관, 전주 잉글리시센터도 500m에 자리 잡고 있다.

홈플러스, 모래내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을 비롯해 전주시청, 덕진구청, 전북대병원, 전주고려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도당산, 건지산, 소양천, 덕진체련공원 등의 녹지공간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전주시는 청약 조정 대상 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1순위 자격과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 재당첨 제한 등의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고 예치금액 200만원 이상의 청약통장을 가진 만 19세 이상 전북 거주자이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전주 인후 더샵 분양가는 3.3㎡당 849만원이다.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전주 에코시티 더샵, 효자 더샵에 대한 호평과 높은 브랜드 선호도로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