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HRD, 국비무료 직업상담사 2급 시험 등 재직자내일배움카드 25일 개강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토픽코리아HRD, 국비무료 직업상담사 2급 시험 등 재직자내일배움카드 25일 개강
출처:한국토픽교육센터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평생직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등학교나 대학을 졸업해서 바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이가 있는가 하면, 은퇴 후를 대비해 노후대비 자격증을 딸려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정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들도 끊임없이 배움의 길을 가고 있다.

이에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전액국비지원 2019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 과정 및 직업상담사2급 시험 대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개강하는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으로 승인되어 HRD-Net의 근로자 훈련목록에 등록되어 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들이 근로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개강하는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은 총 80강,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 대비과정은 총 90강으로 강의만족도와 시험문제 적중률이 4년 연속 95% 이상을 달성하여 수험생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김형준 교수 등 4명이 강의하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직장인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단,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사회복지기관에서 실무 경력 1년이상 필요)이 사회복지사1급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할 경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보건복지부 장관령으로 발행한다.

특히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2급자격증보다 사회복지기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에 비해 채용 가능성이 높으며,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소지자를 채용할 때 기한 내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취득을 조건부로 채용하는 기관도 있다.

이와 더불어 직업상담사2급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되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과 구인·구직상담, 창업상담, 경력개발상담, 직업 적응상담, 직업전환상담, 은퇴 후 상담 등의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이다.

직업상담사 2급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연 3회 시행하며, 올해 남은 직업상담사2급시험일정은 7월 20일~7월 26일 원서접수, 8월 19일 필기시험, 10월 6일에서 10월 19일 실기시험이다.

토픽코리아 HRD 과정 관계자는 "8월 하순 직업상담사2급 실기시험 대비과정을, 사회복지사1급 시험대비 문제풀이 반을 신설할 예정"이라며, "이외에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2018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과정 및 항공승무원(Cabin Crew),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과정에 대한 수강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TOPIK KOREA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