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서울 사이버대학교, 취업특화 프로그램 선보여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사이버대 서울 사이버대학교, 취업특화 프로그램 선보여
최근 청년 실업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을 위한 취업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대학교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바로 그 주인공. 해당 학교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커리어코칭센터'다. 해당 센터는 SCU CC(Career coaching Center) 집중커리어 코칭 프로그램을 구축, 단계별로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승진 등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을 개발,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한 최적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측은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밀착 상담을 통해 입사 준비를 지원하며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은 물론, 특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학 중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면서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해당 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 4학기제'를 도입해서 운영하고 있다. 선택형 맞춤 학기 개념으로 졸업 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학사취득이 필요한 학생들이 선호한다는 전언이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서 졸업 학기를 줄이거나 늦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신입생은 3년,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 2년 중 자유롭게 자신의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일반 학기(필수)에 여름, 겨울 각 6주간의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조기졸업이 가능하며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들에게 각각 지도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 매 학업 단계별로 촘촘하게 '1:1 밀착 학사관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외에도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선배와 신·편입생 후배의 돈독한 교류를 구축, 대학생활을 보다 잘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해당 학교는 창업 관련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창업비즈니스 학과를 신설했다. 이는 사이버대학 최초이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전문컨설팅 과정을 통해 이론과 현장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창업 활동에 관련된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7개 지역에 캠퍼스를 갖추고 있는 특성을 살려 캠퍼스를 네트워크로 연결, 각 지역에 거주하는 재학생들이 지역별 거점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창업과 취업을 할 수 있는 지원을 강화시키고자 창업컨설턴트, 창업 코치 등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창업마인드와 창업비즈니스모델, 창업 자원관리와 창업유형, 코칭과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제시하고 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창업코치, 창업보육매니저, 창업지도사, 창업컨설턴트, 문화창업플래너, 공유경제컨설턴트, 엑셀러레이터매니저, 6차산업창업보육매니저 등이 있다.

이외에도 해당 학교는 탄탄한 커리큘럼을 갖춘 사회복지학부와 심리·상담학부 등 다양한 학과들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체계적인 사회복지 전문지식 습득을 통한 실무형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국실습협력 기관망에서 다양한 지식 습득이 가능하다.

심리·상담학부는 온라인대학 최초로 개설, 최대 전임교수들과 3000여 명의 재학생 보유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2017년에 특수치료학과가 추가돼 임상심리 영역까지 지평을 넓혔으며 현재 전국 4곳(서울, 경기, 인천, 대구)에 심리상담센터를 갖춰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입학지원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