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계룡건설, 김해 첫 공공지원민간임대… 프리미엄 주거서비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계룡건설, 김해 첫 공공지원민간임대… 프리미엄 주거서비스

■부동산 분양특집
계룡건설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


계룡건설은 이달 김해 율하2지구에서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를 공급한다. 더 스테이는 계룡건설의 민간임대주택 브랜드로 경기 시흥 장현지구에 이어 두번째로 공급된다.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는 김해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9개동 전용면적 55·59㎡ 974가구로 구성된다. 이 회사의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인 리슈모어서비스가 제공된다. 리슈모어서비스는 입주자를 위한 주거 서비스로 맞벌이 부부를 위한 가사도우미 및 키즈케어 등 영유아 돌봄서비스, 의료지원서비스, 프리미엄 어린이집 등이 지원된다.

공동체 활성지원 및 창업지원 서비스 등은 물론 피트니스 센터, 경로당, 맘스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율하2지구에는 내년 3월 율하2초등학교가 개교 하며 이외에도 초등학교 1개소, 중학교 1개소가 들어선다. 율하1지구에는 율하초, 수남초, 관동초, 율하중, 수남중, 율하고가 들어서 있다.


단지에서 김해유통관광단지(롯데아울렛, 워터파크 등)가 가깝다. 경상남도와 롯데그룹이 공동 투자해 87만8000㎡로 조성하는 김해관광유통단지는1단계(2003∼2008년), 2단계(2009∼2013년) 사업을 통해 현재 아울렛, 워터파크, 물류센터, 농수산물센터 등이 가동 중이다.
율하 지구 인근 무계·신문지구에서는 택지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무계지구는 전체 8만㎡가 일반상업지역으로 장유권 전체의 대중교통 수요증가를 대비해 터미널 예정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도심 발전을 위한 배후 상업지역으로 개발된다. 무계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장유 종합 시외버스터미널(시외,고속,시내) 부지는 최근 민간인을 대상으로 매각이 진행되고 있다. 이르면 상반기 착공에 들어가 2019년 말 완공될 전망이다.

부산신항∼김해를 잇는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호재도 잇따른다.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하면 창원, 부산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공원, 상업시설, 학교 등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유적공원 있으며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도 가깝다. 율하지구 인근 관동동의 상업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