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월 이용객 1000명 돌파

협동조합 스터디·창업 준비 등
일자리 창출 관련 이용이 절반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화성시미디어센터 월 이용객 1000명 돌파
화성시미디어센터(대표 권영후)가 지난해 12월 개관 이후 누적 이용객 3000명을 돌파했다. 특히 7월 한 달에만 이용객이 1000 명을 넘어서며 '시민들의 소통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화성시미디어센터 전경. 화성시미디어센터 제공

화성시미디어센터(대표 권영후)가 지난해 12월 개관 이후 누적 이용객 3000명을 돌파했다. 특히 7월 한 달에만 이용객이 1000 명을 넘어서며 '시민들의 소통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센터 이용객 중 절반 가까이는 대관 이용객으로 나타났다. 대관 이용객 상당수는 '협동조합 스터디', '창업 준비자 모임' 등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활동을 목적으로 센터를 찾았다. 화성시미디어센터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마을기업 설립 또는 퇴직 후 창업 등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회의장소를 찾기가 어려웠는데 화성시미디어센터가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다.

이밖에 '1인 미디어 방송 제작단', 화요일 미디어센터 견학 행사인 '話·美 체험' 등 각종 프로그램 역시 참여자 만족도가 높았으며 최근에는 방학을 맞아 'DVD 사랑방'이나 '패밀리 게임 룸' 등과 함께 '토요 두CINE'를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토요 두CINE는 매주 토요일 두 시에 상영하는 '자율 영화 관람 프로그램'으로 매달 다양한 장르의 무료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8월 한 달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5일 오후 2시 '오페라의 유령' △12일 오후 2시 '광복절특사' △19일 오후 2시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등 누구나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상영한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소통하고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하반기에는 서남부권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미디어 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의 미디어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