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명인일렉트로닉스, `그래픽 작업` 최고 성능 구현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 입력: 2017-06-21 18:00
[2017년 06월 22일자 27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명인일렉트로닉스, `그래픽 작업` 최고 성능 구현
명인일렉트로닉스의 엠트루(MTrue) 워크스테이션. 명인일렉트로닉스 제공


■ 2017 상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


명인일렉트로닉스(대표 원용선)는 제온 CPU를 탑재한 워크스테이션 4종을 새로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최근 PC 시장의 수요는 줄어든 반면 특수 목적을 가진 디자인, 영상작업, 설계, 연구분야 및 사무용 워크스테이션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용도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게끔 했다.

MX-612WS는 제온 E5 듀얼 CPU 구성으로 E5-2699v4 듀얼 사용 시 최대 44개의 코어까지 사용 가능하고,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극한으로 이끌어내는 SLI(NVIDIA)와 CrossFireX(AMD) 기능을 통해 연산, 인코딩 및 그래픽 작업 전반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MX-236WS는 C236 칩셋 기반의 제온 E3 CPU로 구성돼 있으며, MX-236WS는 라인업 중 E3의 퍼포먼스를 최대한을 이끌어내도록 설계됐다. 케이스는 기존 모델인 MX-612D8A의 케이스와 동일하며, 핫스왑 기능이 있는 4bay 하드렉을 통해 손쉬운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하다. 또 그래픽카드 장착 가능 길이가 최대 340mm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부분의 그래픽카드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MX-236WS가 제온 E3 CPU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MX-236micro는 성능과 크기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서버·워크스테이션용 CPU·RAM뿐 아니라 일반 데스크탑용 CPU·RAM도 사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혀주며 제온 E3 CPU 모델 중 인텔 HD Graphics P530 그래픽이 내장돼 있는 모델(E3-12x5)을 사용하면 별도의 그래픽 카드 없이도 그래픽 작업 및 설계 작업이 가능하다.

MX-236mini는 이름에 걸맞게 깜찍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의 케이스가 특징이다. 독일의 기술력과 감성을 가진 케이스는 공간 활용이 높고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의 성능을 일반 PC와 비슷한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한편 명인일렉트로닉스의 엠트루(MTrue) 워크스테이션은 지난 2015년 첫 출시된 이후 제품 인지도 및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