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0개 지점 둔 에코폰, 중고폰 고가매입 비결은?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전국 50개 지점 둔 에코폰, 중고폰 고가매입 비결은?
대부분의 중고폰 매매업체들의 제품 매입 가격은 해외로 수출되는 공기계의 수출단가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평균 중고폰 시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9년 차 중고폰 매입 전문 법인업체 (주)에코폰이 중고폰 고가매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한 고가 매입비결은 다음과 같다.

△ 개인 판매가에 초점을 둔 '개인판매 유통구조'의 구축 및 실현

휴대폰 교체로 매입된 중고 핸드폰 매입량에 비해 중고폰을 필요로 하는 수요량이 지극히 낮은 것이 국내 중고폰 시장의 현실이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중고폰 사이트는 매입된 중고폰의 95% 이상을 해외 직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에코폰은 매입된 중고기기의 70% 이상을 국내 개인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다. 이는 '개인판매 유통구조'를 적절히 구축, 실현하고 있다는 증거다. 즉, 수출단가에 의존하지 않고 개인 판매가에 초점을 두고 매입을 하기 때문에 중고폰 기기를 고가에 매입할 수 있는 것이다.

△ 정직원으로만 구성된 직영점 운영

직영방식으로 본사에서 2개월 간 전문지식과정을 수료한 정직원으로만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체인점과 직영점의 차이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할 시 매장환경, 고객서비스, 기기에 대한 이해도 등에서 나타난다. 기기의 상태와 결함 여부를 잘 파악하고 최고가에 매입을 하기 위해서는 그 만한 전문적 지식과 판매되는 유통구조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에코폰은 앞으로도 이러한 방침을 유지해 정직원 전문가로만 구성된 지점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홍대 중고폰으로 입소문을 타며 현재 노원역, 상봉, 일산, 화정, 성남시 분당, 구리 등 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지점을 통해 갤럭시S6엣지, 갤럭시S7,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5, 아이폰5s, 아이폰S6/6플러스, 아이폰7을 비롯해 아이패드, 아이패드미니, 아이패드에어, 갤럭시탭 등 모든 중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매각할 수 있다.

한편, KBS '생생정보통', MBC '오늘아침' '경제매거진' 등 국내 방송을 비롯해 아리랑TV '4 Angels' 등의 해외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특히 MBC뉴스데스크, KBS '대국민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 중고폰 거래 천재 소년 김태승 군이 추천하고 많이 찾는 중고폰 구매업체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에코폰은 현재 중고폰 판매뿐만 아니라, 착한리퍼와 공기계, 선불폰, 알뜰폰 매입 역시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