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 11번가 판매자들을 위한 상품 상세 페이지 자동제작 솔루션 개발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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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B, 11번가 판매자들을 위한 상품 상세 페이지 자동제작 솔루션 개발 런칭
오프라인 쇼핑 매장에서는 상품에 대한 특징과 기능을 보고, 만지는 등을 통해서 소비자가 제품을 사게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가 상품에 대한 특징과 기능,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래서 쇼핑몰에서 해당 페이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디자이너가 아닌 누구라도 준비된 이미지와 제품 정보를 이용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도록 힘써 왔던 대한민국 오픈 마켓 업체 11번가는 이에 대한 고충을 완전히 해소하기 위해 강원도 춘천 IT 기업 ㈜KIB를 만나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품 상세 페이지의 수정, 편집이 가능하도록 실현한 솔루션을 개발한 해당 업체는 작년 11월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체인 11번가에 상품 상세 페이지 솔루션인 디자인 편집기의 성공적인 런칭을 진행했다.

이어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던 2016년 11월부터 11번가 오픈 마켓에 적용되었던 기술에 추가적인 기능 및 차별화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새로운 솔루션을 올 상반기에 출시,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떠오르는 IT 기업으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새로 출시될 솔루션은 HTML5 Canvas 기반 Darg&Drop 방식의 손쉬운 제작이 가능하고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플랫폼 제작이 가능하다는 One Source Multi Use의 컨셉을 따르며 웹 표준, 웹 호환, 웹 접근성, 전자 정부 프레임 워크를 준수한 솔루션이다.

㈜KIB, 11번가 판매자들을 위한 상품 상세 페이지 자동제작 솔루션 개발 런칭
사용자들의 감성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깔끔하고 세련되고 직관적인 UI를 적용했고,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 상품 상세 페이지의 제작이 손쉽고 빠르게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이는 이미지나 Text들을 자유자재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포토삽의 핵심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필터 효과 및 도형 삽입을 추가하고 Layer 기능 도입으로 다양하고 디자인이 까다로운 상품군에도 적용이 가능한 확장성이 높은 솔루션이다. 사용자의 높은 편이성과 사용성을 위해 해시태그를 통한 샘플 페이지 검색도 가능하게 했고 이미지나 Text로 설명이 용이하지 않은 경우를 대비해 동영상도 추가할 수 있게 했다.

관계자는 "국내 시장 및 해외시장 전망은 밝다. 대형 오픈 마켓과 소셜 커머스, 중소형 쇼핑몰, Lazada와 같은 다국적 쇼핑몰, 알리바바와 같은 해외 쇼핑몰 등 공략할 시장은 크다."며, "상품 상세 페이지 자동 제작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KIB 기업은 국내 시장을 기점으로, 점차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공격적인 국내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대형 쇼핑몰과 지자체 쇼핑몰과의 미팅을 통해 본격적인 진행을 하고 있다. 작지만 차원이 다른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에 e-커머스 시장에서 쇼핑몰 온라인 시장에 차원이 다른 태풍을 일으킬 수 있다고 확신하고 세상의 이슈가 되는 그날까지 달리고 달릴 것이다."고 밝혔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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