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네이처, 친환경 청정 원료로 만든 달맞이꽃종자유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메가네이처, 친환경 청정 원료로 만든 달맞이꽃종자유 출시
호주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메가네이처에서 감마리놀렌산(GLA)과 비타민E가 함유 된 달맞이꽃종자유 제품을 출시했다.

주원료인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행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오메가 6계 불포화지방산이다. 달맞이꽃종자유에서 영양학의 발달과 함께 처음으로 발견 됐으며, 콜레스테롤 이동과 합성을 조절하는 등 여러가지 생리 활성을 가지고 있다. 제품으로는 감마리놀렌산을 일일 300mg를 섭취할 수 있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E(D-a 토코페롤)도 부원료로 함유 되어 있다.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으로는 '월경 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이다, 그 이유는 감마리놀렌산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폐경에서 나타나는 현상(많은 땀 배출, 안면홍조 등)을 완화하는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에 갱년기 및 완경기에 들어선 여성이나, 월경 전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월경증후군은 20~40%의 여성이 일상생활에 장애를 받거나 증상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원인이 단독 또는 복합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자연스런 생리 현상으로 치부하기보다는 이를 위한 적절한 진단 및 처치가 중요한 것으로 대두 되고 있다.

또한 메가네이처 관계자는 "달맞이꽃종자유는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인체에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남녀 모두에게 추천 되는 제품이다"라고 전하며 "원만한 신진대사 및 생리 활성을 원하시는 현대인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메가네이처는 호주의약품 관리청에서 발급 된 라이센스를 소지한 제조라인에서 GMP 규격에 맞춰 윤리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브랜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 된 친환경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달맞이꽃종자유 외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이 현재 한국과 중국, 호주, 유럽 등으로 판매 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