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비젠트로 "중견기업용 솔루션 시장서 리딩기업 도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업그레이드에 역점
중기 제반여건 최적화된 생산관리시스템
'ONE 솔루션 시리즈' 공격적 마케팅 추진
한국산업단지공단 지원… 해외시장 진출
비젠트로 "중견기업용 솔루션 시장서 리딩기업 도약"

비젠트로 "중견기업용 솔루션 시장서 리딩기업 도약"
비젠트로 김홍근 대표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전국 7개 권역에 기업성장지원센터를 두고 선도적 기술역량과 비즈니스 모델을 갖춰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강소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지역본부 수도권 기업성장지원센터(센터장 김종현)는 지난 5월 서울과 판교 소재 4개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육성기업 지원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선정된 기업들은 센터 전문위원 중 한 명을 전담위원으로 배정받아 기업종합진단을 통해 장기 성장로드맵을 수립하고 기업규모 및 역량에 따라 단계별로 기업성장에 필요한 육성과제들을 도출해 수행하게 된다.

ERP 및 그룹웨어, 현장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올해 중점육성기업으로 선정돼 3년간 성장 로드맵에 기반한 육성과제를 센터와 함께 수행 중에 있다. 2011년 삼성 SDS 솔루션사업부가 분사한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스타트업부터 중소중견,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규모와 업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의 구축형 및 클라우드형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비젠트로는 중견기업 대상 솔루션 시장에서 리딩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고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보다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한다는 것이 당면 목표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특히 자체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관련 솔루션의 업그레이드를 이번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iONE 솔루션 시리즈 가운데 iONEERP', 'iONEMES'를 전면에 내세워 공격적 마케팅과 홍보를 전개 중이다.

iONE 솔루션 시리즈는 중소기업의 제반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최적화된 생산관리시스템으로, 제조 이력 추적과 품질관리 수준을 확보해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은 물론 생산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수집, 공유를 통해 실시간 체감적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UNI 솔루션 시리즈로 확장 가능하다.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UNI 솔루션 시리즈(UNIMES, UNIPORTAL, UNIERP)는 국내외 비즈니스 환경을 토털 지원하는 비젠트로의 핵심 솔루션들이다. 'UNIERP'는 중소중견기업 프리미엄 ERP로서 탄탄한 입지를 갖고 있다. 'UNIPORTAL'은 기업의 협업·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비젠트로는 기술발전과 고객 니즈 변화에 따른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과감한 R&D 투자를 하고 있다. 끊임없는 R&D 투자로 고객에 필요한 서비스를 언제든지 추가 적용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비젠트로는 90년대 초 첫 국산 ERP 솔루션 UNIERP의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확장성을 강화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IT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융합한 서비스지향 아키텍터(SOA)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는 유연성이 뛰어나 어떠한 기업 경영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다. 플랫폼간 상호 운용이 가능해 기업 내부의 일관화된 업무체계를 구축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라우드, SaaS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글로벌 접근성을 높였다.

비젠트로는 동남아시아로 진출한 기업의 효과적인 지원(운영, 유지보수 등)을 위해 최근 베트남, 중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