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성신여대, K-MOOC 신규강좌 2개 오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성신여대, K-MOOC 신규강좌 2개 오픈
성신여대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케이 무크(K-MOOC)' 신규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시작했다. 성신여대는 올해 교육부가 추진한 'K-MOOC' 사업에 선정돼 문화예술·건강복지의 대학특성화에 맞춰 2개의 강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무용예술학과 김주원 교수가 '발레: 융합문화예술의 실제' K-MOOC 강좌를 녹화하고 있다. 성신여대 제공

성신여대(총장 심화진)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케이 무크(K-MOOC)' 신규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시작했다.

성신여대는 올해 교육부가 추진한 'K-MOOC' 사업에 선정돼 문화예술·건강복지의 대학특성화에 맞춰 2개의 강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발레리나인 무용예술학과 김주원 교수의 '발레: 융합문화예술의 실제' 강좌는 일반인들이 '발레'를 쉽게 이해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용자는 매주 발레 주요작품을 중심으로 발레이야기, 해설과 함께 하는 발레감상, 발레동작 따라하기, 백스테이지, 아티스트 인터뷰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진 강좌를 보며 발레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한문교육과 김용재 교수의 '우리문화 속의 한자어'다. 우리문화 속에 숨어있는 한자어의 의미를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엮어 학습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한 올곧은 이해와 건전한 비평능력을 고취하게 된다.


성신여대는 K-MOOC 강좌에 처음으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 증대를 위한 교수자-학습자 간 실시간 채팅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특강도 계획돼 있다.
학습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K-MOOC 홈페이지(http://www.kmooc.kr)에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일정한 기준을 통과하면 성신여대에서 발급하는 이수증을 받을 수 있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