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산단공-IBK기업은행 중기 동반성장 지원 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산단공-IBK기업은행 중기 동반성장 지원 협약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사진 왼쪽)과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23일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체결한 동반성장 협약을 갱신하는 협약으로,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수요 증가에 따라 펀드규모를 200억원에서 300억원으로 증액한다는게 주요 골자다. 산단공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과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23일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체결한 동반성장 협약을 갱신하는 협약으로,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수요 증가에 따라 펀드규모를 200억원에서 300억원으로 증액한다는게 주요 골자다.

산단공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동반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지역의 앵커기업을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하고(총150개사), 각종 기업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선도기업에 대해 3개년(2014.7~2016.10)간 총 35개사, 180억원의 운영자금 대출(대출금리 1.0~2.3% 감면)을 지원했다.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인 경영자금 확보를 안정화하는데 기여해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산단공은 또한 '상생협력'을 4대 경영방침 중 하나로 설정하고, 동반성장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있다. 동반성장 협력에 대한 성과로 대통령표창 수상과 정부3.0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동반성장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황규연 이사장은 "기업은행과 함께하고 있는 '동반성장협력펀드 운영사업'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디딤돌이 될 강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