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퀄컴, 최대 450Mbps 속도… 끊김없이 무선연결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퀄컴, 최대 450Mbps 속도… 끊김없이 무선연결 지원

■ 2015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

퀄컴의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는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 그래픽 등 커넥티드 모바일 컴퓨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지난 4월 출시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제품인 'G4'에 탑재됐다.

퀄컴 스냅드래곤 808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다. 우선 장소에 상관 없이 빠르고 끊김 없는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최대 45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하며, 20㎒ 주파수 대역 3개를 묶는 주파수집성(CA) 기술을 지원한다.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멀티유저 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을 적용해 와이파이(Wi-Fi) 연결성을 끌어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메라 기능도 특징이다.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스는 초당 1.2GP/s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듀얼 ISP(Image Signal Processor)를 갖추고 있다. 또 4K 울트라 HD 비디오 촬영을 비롯해 고품질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뛰어난 모바일 그래픽과 멀티미디어 기능이 특징으로 꼽힌다. 아드레노 418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바탕으로 세밀하고 사실적인 그래픽 표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전 모델인 아드레노 330 대비 그래픽 성능이 최대 20%까지 향상됐다.

국내에서 퀄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를 탑재한 주요 스마트폰은 LG전자의 'G4'가 있다. 퀄컴 측은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급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GPU의 향상된 성능으로 뛰어난 배터리 수명과 4K 울트라 HD 비디오 촬영, 스트리밍, 고품질 디지털 사진 공유 등 우수한 커넥티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정기자 sjpark@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