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맛집 "머구리",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의 입맛 사로잡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김해 맛집 "머구리",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의 입맛 사로잡아
김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가로 유명한 봉하마을을 필두로 다양한 박물관과 자연휴양지, 트래킹 코스로 유명하다.

여러 사람들이 찾는 경상남도의 제2의 도시인만큼 소문난 맛집 또한 많은데, 그 중에서도 다녀왔던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이른바 '강추'하는 김해 맛집인 꽃새우전문점 '머구리'가 있다.

김해의 맛집으로 머구리가 유명해진 이유는 관리가 까다롭지만 청정해역에서 잡아 온 자연산새우만을 고집하는 이 집 사장님의 철칙이 있기 때문이다.

별다른 양념 없이도 싱싱한 자연산 제철 새우만으로 풍성한 맛을 낼 수 있어 환절기에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기 그만이다.

머구리의 추천메뉴는 단연 가리비찜과 제철 새우들이다. 그 중에 독도 꽃새우가 손꼽힌다.

가리비찜은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식감으로 내장의 쓴맛이 없고, 단맛에 가까운 담백함이 살아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인기메뉴이다. 여기에 남아있는 진국의 육수로 만든 칼국수는 조미료 한방울 넣지 않고도 깊고 진한 감칠맛이 입안을 감싸면서 그야말로 가리비찜과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자연산 꽃새우로 만든 구이와 회도 빼놓을 수 없는데, 어떤 종류를 고르더라도 싱싱하고 향긋한 바다향을 느낄 수 있다. 꽃새우는 대하보다 훨씬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함이 더해져 양념장 없이도 회로 바로 먹어도 그 맛이 일품이다. 꽃새우만큼이나 많이 찾는 닭새우는 살이 탱글거리고 찰져 닭새우만 찾는 마니아도 있을 정도다.

여기에 남은 새우 머리로 만든 고소하고 짭짤한 튀김 또한 별미가 아닐 수 없다.

김해 머구리의 관계자는 "싱싱한 제철 자연산 재료를 기반으로 한번 찾고 마는 곳이 아닌, 한번을 와도 다른 사람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김해의 맛집"임을 자부한다며 "특히 자연산 계절메뉴이다 보니 오실 때는 예약이 필수"라고 전했다.

머구리는 경남 김해시 삼계동 1476-9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문의는 055-311-8217으로 가능하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