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인프라웨어, 기존 문서 포맷과 호환성 우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프라웨어, 기존 문서 포맷과 호환성 우수

인프라웨어, 기존 문서 포맷과 호환성 우수

■ 2015DT브랜드파워대상

인프라웨어(대표 곽민철) '폴라리스 오피스'는 언제 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오피스 환경을 구현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다.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PC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업무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문서를 생성, 열람, 편집, 관리할 수 있다. 권한이 주어진 팀원들 간 공동 편집과 의견 교환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2014년 4월 출시된 이후 글로벌 가입자 1600만명을 돌파하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표적인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강점은 기존 문서 포맷과의 높은 호환성이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MS오피스 관련 파일 뿐 아니라 아래아한글, 애크로뱃 문서도 지원한다. 또한 특정 문서 포맷에 대한 종속도를 낮추기 위해 국내외 공공기관에서 도입 중인 개방형문서포맷(ODF)도 지원한다. 메뉴 구성, 단축키 등의 사용자 환경(UI)을 기존 문서 에디터와 유사하게 구성해 특별한 교육이나 적응기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기에 상관 없이 동일한 문서를 확인, 편집할 수 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기기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를 통해 어디서든 저장된 문서를 불러올 수 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인프라웨어 측은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세계 8억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 버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며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오피스 문서 포맷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파일의 공유, 협업이 실시간으로 가능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형근기자 bass007@
▶이형근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