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정온 기술로 식재료 맛·향 보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전자, 정온 기술로 식재료 맛·향 보존

삼성전자, 정온 기술로 식재료 맛·향 보존

■ 2015DT브랜드파워대상

세계 냉장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의 '삼성 셰프 컬렉션'(사진)은 정교한 미세 정온 기술로 소비자에게 신선한 식재료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냉장고 제품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3월 출시한 셰프 컬렉션은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요리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발했다. 올해 2월에는 제품 높이를 7cm 낮춘 신제품을 내놓으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출시 1년 만에 2만대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삼성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정온 유지 기술을 활용해 식품별, 위치별 최적의 온도를 구현하고 미세 온도 변화를 최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게 최대 강점이다.


대표 기능 중 하나인 '트리플 독립냉각'은 공간별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메탈쿨링' 기능은 냉기를 보존해 정온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
수납공간도 다채롭다. 육류와 어류를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셰프 팬트리', 오븐 조리와 세척 등이 가능한 '셰프 팬' 등을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요리 시에는 식재료를 보관한 서랍을 통째로 빼서 사용 가능한 '셰프 바스켓', 서랍 끝까지 부드럽게 열려 재료가 한눈에 보이는 '셰프 드로어' 등을 마련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했다.

아울러 세계적인 인증 기업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탈취력을 검증받은 2개의 '청정탈취 플러스'를 적용해 냉장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한 냄새를 공기순환에 따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황민규기자 hmg815@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