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브랜드가 곧 국가경쟁력 글로벌 대표로 거듭나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브랜드가 곧 국가경쟁력 글로벌 대표로 거듭나길"
김광규 한국브랜드협회장

■ 2015DT브랜드파워대상- 심사평

저성장, 저물가, 저유가 등 3저 현상과 함께 디지털 정보화 사회로 인한 소비자 태도 변화는 전반적으로 기업 활동을 위축시키고 있다. 기업에겐 어려운 상황이 가중되고 있다.

현대 산업사회에서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실체도 중요하지만, 이미지 즉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로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이익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이 기본적으로 가져다주는 가치 위에 브랜드가 더하는 가치인 브랜드의 자산가치는 기업별 제품의 차별화가 어려워진 현재 상황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 무기가 된다.

무한경쟁의 세계화 시대에서 국제 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은 제품을 차별화하고, 지속적 경쟁 우위를 가지기 위한 질적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의미다. 전 세계 소비자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 고유의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 신뢰받는 기업과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것이다.

'2015 DT 브랜드 파워 대상'은 디지털타임스가 주관하고, 전문조사기관인 베스트사이트가 2015년 4월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전국 IT 관련 종사자 1000명과 전국 성인 소비자 3000명 등 총 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선호도를 비롯해 시장점유율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근거로 한국브랜드협회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했다.

2015 DT 브랜드 파워 대상에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독특하고 차별화한 제품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관리하고,브랜드 중심 경영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뤄내길 기대한다.

김광규 한국브랜드협회장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