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창업아이템] 매월 다양한 `명품 뷰티 신상품` 경험

가격·품질별 3~4가지 구분
식품 등 상품군 다양화 필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신 창업아이템] 매월 다양한 `명품 뷰티 신상품` 경험

이 아이템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신상 화장품들만을 모아 박스로 포장해서 구독하는 여성들에게 매달 배달해 주는 '구독 커머스' 사업이다.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신상품들로 구성된 상자를 정회원으로 가입한 여성 고객들에게 한 달에 한번씩 배송해 주는 뷰티체험 서비스라 할 수 있다.

배송되는 상품들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려면 큰 비용이 들지만 이 박스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도 이 신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사업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는 것은 저렴한 비용으로 명품 화장품들을 체험할 수 있고, 매달 다앙한 상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여성은 더 좋은 화장품, 고품질 화장품, 명품 화장품들을 원한다. 화장품을 제공하는 기업들도 새롭게 출시된 신상품들을 더 많은 고객에게 홍보하고 더 많은 신규 고객을 창출해야 하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하는 판촉을 진행할 수밖에 없다. 앞으로 이 사업은 더 많은 여성에게 더 큰 인기를 얻을 것이고, 화장품뿐만 아니라 식품,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성공전략으로는 화장품 구성을 다양하게 조합해서 선택의 폭을 넓혀야 하고, 가격도 저렴한 것부터 비싼 것까지 3∼4가지 정도로 구분해 책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무엇보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고가의 명품 브랜드 등 품질과 기능이 우수한 화장품까지 적극적으로 론칭해서 화장품 박스를 다양하게 구성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 만하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