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창업아이템] 어린이 미술작품 활용 기념품

머그컵ㆍ접시 등 제작체험
경쟁상대 없는 `블루오션`

  •  
  • 입력: 2012-09-02 19:49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신 창업아이템] 어린이 미술작품 활용 기념품
어린이 미술작품을 활용한 기념품 제작 서비스 사업은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어린이집 유아반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들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이 주요 이용대상 연령층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린이 미술작품을 활용한 기념품 제작 서비스를 신청하는 실제 구매주체는 그 어린이들의 부모들이 될 것이다.

국내에는 현재 티셔츠에 어린이의 미술작품 이미지를 프린트 해주는 정도의 사업이 도입 단계에 있거나, 어린이들이 도자기 공예체험 등을 통해 머그컵이나 접시 등 기념이 될 만한 소품을 직접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들이 제한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러한 어린이 미술작품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으로 제작, 제공해 주는 서비스 사업은 아직까지 국내에는 본격적으로 도입되지 않은 미개척 분야로, 경쟁 상대가 없는 블루오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 아이템의 향후 전망은 상대적으로 밝은 편이다. 어린이들의 예술적 재능 개발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편 부모의 교육열과 자녀사랑 욕구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미래에 성인이 되서도 두고두고 어린시절의 추억을 반추해 볼 수 있는 개인 소장품을 창조해 주는 훌륭한 문화사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또 수요자가 보다 큰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고급제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가능하고 아웃소싱 등을 통해 대량 수요처 개발도 가능해 목표 고객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 전략을 펼쳐 나간다면 매우 높은 성장성이 보장되는 아이템으로 판단된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ㆍ소상공인진흥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